한국 – 베트남 CEO 아카데미 : 글로벌 경영자 양성 프로그램 ●

베트남에서 미래의 문을 열 글로벌 CEO를 초대합니다.

  우리 한국도 1992년 베트남과 처음 수교한 이후 경제협력 확대와 함께 교역 증대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을 제치고 베트남의 제1수입국이 되었습니다.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 기업은 현재 6,000개가 넘고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물론 베트남의 가능성과 잠재력에 힘입어 우리 기업의 성장 또한 크게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 교육과정은 우리 기업의 성공적인 베트남 진출과 정착에 필요한 식견과 경험의 체계적 전달을 위해 교육내용의 지속적 개발과 함께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저명한 교수들과 성공한 CEO를 비롯하여 관련 분양의 고급관료와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알찬 수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아울러 본 과정은 현장실습과 견학 그리고 원우회 활동의 장려를 통해 기업 성공에 필수적인 원생들의 실무능력의 개발과 기업 및 인적 네트워크의 구축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베트남에서 글로벌기업 활동으로 미래 성장을 기대하는 CEO 여러분!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교육 프로그램 한국-베트남 CEO아카데미에 참여하여 미래의 꿈과 희망을 성공적으로 펼쳐 나가시기 바랍니다.

                                 사단법인 글로벌CEO연구포럼

                                             공동대표 회장 강철규 / 이사장 김광수

프로그램 개요

이 아카데미는 이미 2012년 하노이 국민경제대학교에 설립되어 그동안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한-베 양국 기업인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대에 요구되는 경영전략, 리더십 등 이론과 실무를 연마케 하고 글로벌경영에 필수적인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구축케 함으로써 한-베 양국의 글로벌 CEO의 양성과 함께 시장확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주관기관 : 사단법인 글로벌CEO연구포럼 · 베트남 국민경제대학교(NEU)

지원자격 : 베트남 진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CEO, 베트남에 진출한 기업의 CEO

             글로벌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분, 정부 기관장과 상위직 공무원, 군 장성과 고급장교

             공/사기업의 고위직과 임원급 인사, 전문직(법조인, 의사, 회계사, 종교계 등)

강사진 : 글로벌 시장 개발과 국제통상 분야에 정통한 한국과 베트남의 저명한 학자와 전문가

           해외개발 투자, 중소기업 육성, 인력개발 등 산업개발 관련 양국 공공부문의 전·현직 고위급 관료

           베트남 진출에 성공한 한국의 CEO 등

교육과정의 특징

본 과정은 베트남의 최고 명문 국민경제대학교(NEU : National Economics University)와 사단법인 글로벌CEO연구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베트남 진출을 목표로 하는 우리나라 기업의 교두보 역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본 교육과정의 수료자는 NEU의 동창회 회원이 되어 NEU의 각종 행사에도 참석하고 나아가서 동문들에게 부여되는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산업·통상분야에서 권위있는 저명인사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수강자는 베트남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함께 알찬 사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또 참여자들이 원우회를 결성하여 원우들간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친목도모와 함께 사업상의 멘토링도 서로 행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베트남 진출에 성공한 CEO들과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과정 참여자들에게 성공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고유의 관습, 전통, 문화의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과정 참여자들이 베트남 시장에 보다 용이하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강의 주제 범위

인프라 스트럭쳐 : 글로벌 기업환경, 국제관계·외교, 기업윤리

비즈니스 전략 : 기업전략, 경영혁신, 위기관리

리더십 : 비전제시, 목표설정, 지휘·조정·통제

베트남 사업문화 : 베트남 문화, 제도, 법률 등

∎사례분석 및 실습 : 현장 탐방, 비즈니스 투어, 사례분석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