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en


현재 베트남 코로나19 상황은 어떤가요??

*6월 24일 기준 update*

 

=> 베트남은 철저한 통제와 관리를 통해 약 2개월 간 지역감염이 발생하지 않고 있으며,

    해외 유입자들 일부에서만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전국적인 통제를 약 한달(4월)동안 진행하였고 지난 4월 24일과 5월4일을 기점으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리를 완화하여 거의 코로나 이전 일상과 같은 생활로 빠르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베트남 내 코로나 19 실시간 현황 확인하기

 

    베트남은 오토바이 문화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 되어 있었고, 의료보험 등 시스템이 충분하지 않기때문에

    국민들이 먼저 조심하는 문화가 널리 퍼져 있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초,중,고 및 대학교들이 하나둘 씩 개학을 하고 있고 2차 대유행이 발생하지 않는 한 점차적으로 이전 일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기존 오토바이 문화로 인해 마스크 착용에 큰 거부감이 없었고, 거리가 한산한 것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점이 없습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혐한 분위기가 생겼다는데 맞나요?

=> 전형적인 선동이고 일부만 보고 전달될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9년간 베트남에 머물렀고 이번 시기에도 구정 며칠을 제외하고는 쭈욱 하노이에 있었지만 기존 생활과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물론 한국 확진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때는 일부 사람들이 경계를 하고는 했습니다.

     또, 다낭 여행객 인터뷰 오해 건으로 일부 온라인 상(페이스북)에서 이슈가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당시 베트남 현지 친구들이 저에게 먼저 페이스북은 너무 신경쓰지 말라며 위로해주었었습니다.

     누군가에겐 조심하고자 하는 행동이 누군가에게는 과도한 경계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은 사회주의 국가이며 이제서야 막 발전이 시작되고 있는 국가이입니다.

     당연히 기본적인 관점이 우리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배경을 고려하지 않은 채 눈앞에 일부의 모습으로 전체를 판단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겠지요.

     여전히 넷플릭스 베트남 top10 중 7~8개가 한국 드라마이며 박항서 감독님을 보면 소리지르며 반기는 사람들입니다.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YMVP 전체 일정에 영향은 없나요?

⇒  현재 베트남에 외국인 입국의 여전히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저희 프로그램도 그에 맞추어

     연수시작일을 3주 지연시켰습니다.(기존:7월 1일 => 변경 후:7월 22일)

     베트남 민강항공청으로부터 9월 16일까지 외국인 입국금지 공지가 나왔지만

     시시각각 변동되는 정책에 따라 더 연장될 수도 더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국내 연수를 시작한 후 상황에 따라 연수시간표를 조정하며 최대한 준비하여

     연수 프로그램 종료는 2021년 1월에 그대로 마칠 수 있도록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어느 누구도 확신할 수 없는 시기인 만큼 조심스럽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 베트남 입국 시 14일 격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일정은 합격자 분들에게 공지 메일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YMVP 선배들의__생생 후기!!!

1st_sy

현지 팀장과의__직접 대화!!

katalk

실제 활동 사진_훔쳐보기!!

2019_YMVP_2기_현지문화체험_04